뷰페이지

집안에 텃밭… LG전자, 신개념 ‘식물재배기’

집안에 텃밭… LG전자, 신개념 ‘식물재배기’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19-12-26 17:50
업데이트 2019-12-27 0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년 1월7일 美 CES서 첫 공개 씨앗 선반에 넣으면 자동 재배 “LG 생활가전 기술력 모두 집약”

집안에서 채소를 야외보다 더 빨리 키워 준다. 새싹채소는 2주, 잎채소는 4주, 허브는 6주 지나면 모두 자란다. LG전자가 집에서 일년 내내 신선한 채소를 키울 수 있는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를 오는 1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20’에서 처음 공개한다.

식물재배기는 상추, 케일 등 24가지 종류의 채소를 4개의 선반에서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씨앗, 흙, 비료 등 채소를 키우는 데 필요한 요소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해 이를 선반에 넣고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채소 재배가 시작된다. 복잡한 채소 가꾸기 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식물재배기에는 LG 가전의 기술력이 모두 집약돼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채소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유지하는 데는 디오스 냉장고의 정밀 온도 제어·정온 기술이 적용됐다. 물을 정확하게 공급하기 위해선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급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급수 시스템이 도입됐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채소의 생장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수확 시기, 재배 정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12-27 1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