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국과수, 광양제철소 폭발사고 현장 합동 감식

경찰·국과수, 광양제철소 폭발사고 현장 합동 감식

곽혜진 기자
입력 2019-12-25 16:51
업데이트 2019-12-25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포스코 광양제철소 폭발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25일 오전 경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청, 고용노동부 관계자들이 합동감식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 오후 전남 광양시 금호동 포스코 광양제철소 페로망간(Fe-Mn,망간철) 공장에서 발전 장비를 시운전하던 중 폭발과 함께 불이 나 직원 A(54)씨 등 5명이 부상을 입었다. 2019.12.25  포스코 제공
포스코 광양제철소 폭발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25일 오전 경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청, 고용노동부 관계자들이 합동감식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 오후 전남 광양시 금호동 포스코 광양제철소 페로망간(Fe-Mn,망간철) 공장에서 발전 장비를 시운전하던 중 폭발과 함께 불이 나 직원 A(54)씨 등 5명이 부상을 입었다. 2019.12.25
포스코 제공
경찰이 포스코 광양제철소 폭발 사고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현장 감식을 했다.

전남 광양경찰서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청,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관계자들은 25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합동 감식을 진행했다.

사고가 난 지점은 제철소 조업 시설이 아닌 페로망간(망간철) 공장 인근의 발전 설비였다. 제철소에서 배출돼 버려지는 열에너지를 모아 다시 발전하는 배열발전 축열 설비를 시험 가동하던 중 사고가 났다고 포스코 측은 밝혔다.

경찰과 국과수 관계자들은 현장 잔해와 폭발로 인한 흔적 등을 통해 폭발의 정확한 원인과 피해, 안전설비 등에 대해 조사했다. 이들은 축열 설비가 폭발한 것으로 보고 현장 조사를 진행했으며 현장 관리자들을 상대로도 설비 관련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1차 조사했다.

또 부상자들이 회복되는 대로 면담하고, 설비 작동 상태를 전달받는 메인컴퓨터와 축열재 구성 성분도 분석할 예정이다. 감식 결과는 최소 2주에서 길게는 한 달 가까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4일 오후 1시 14분쯤 광양시 금호동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 나 포스코 시험연구소 연구원과 기술자 등 5명이 다쳤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