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보지 않은 길 걸어볼 것” 김동연 총선 출마 제스처?

“가보지 않은 길 걸어볼 것” 김동연 총선 출마 제스처?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9-12-23 23:38
업데이트 2019-12-24 0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최근 미국에서 초빙교수 생활을 마치고 국내 복귀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페이스북에 “가보지 않은 길을 즐거운 마음으로 걸어 보려 한다”는 글을 남겨 내년 총선에 나가기로 마음을 굳힌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23일 김 전 부총리는 페이스북에 “길지 않은 기간 동안 많은 분을 만났고 더 깊은 생각과 고민도 했다.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귀국해서는 책 쓰는 일과 현대판 ‘구멍뒤주’ 프로젝트 준비 등 두 가지 일에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근황을 소개했다.

김 전 부총리는 이어 “책에는 그동안의 경험과 생각, 고민을 담아 보려 한다”며 “환경과 자기 자신, 사회를 뒤집는 세 가지의 ‘유쾌한 반란’ 중에서도 마지막 파트인 사회에 대한 반란에 대한 이야기”라고 적은 뒤 글 마지막에 “생각이나 말보다 실천을 통해서 저도 가보지 않은 길을 즐거운 마음으로 걸어 보려 한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김 전 부총리의 이번 글이 내년 총선 출마 의사를 우회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지난해 12월 부총리직을 그만둔 뒤 김 전 부총리는 정치권으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9-12-24 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