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5차 연구발표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주거빈곤층 주거지원 정책 및 예산’, ‘서울시 출자출연기관 현황 및 문제점’ 등 2개 연구과제 발표

서울특별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황규복 의원, 구로3)는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서소문청사 제2대회의실에서 연구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되었으며, 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 날 연구발표회는 2명의 위원이 연구결과 발표 후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 질의응답 등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 이원호 위원(한국도시연구소 책임연구위원)이 ‘주택정책’을 주제로 하여 최저주거기준 및 서울시 주거지원 정책에 대해 살펴보고, 비적정 주거기준 제도화에 대한 필요성을 내용으로 하는 “서울시 주거빈곤층 주거지원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두 번째로, 정창수 위원(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은 ‘출연금’을 주제로 하여 서울시 출연기관 재정운용 및 예산관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재정사업평가 등을 통한 유사·중복 사업의 개선방안 등의 내용으로 “서울시 출자출연기관 현황 및 문제점”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연구결과 발표 이후에는 발표 내용에 대하여 연구발표회에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의 질의응답 등 토론이 전개되었다.

황규복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발표된 내용이 연구발표로만 끝나지 않고 주거지원 정책개발 등 의정활동에 활용하여 ‘배제없는 포용도시, 서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