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초구 10대 뉴스…1위는 서리풀터널

서초구 10대 뉴스…1위는 서리풀터널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19-12-16 11:31
업데이트 2019-12-16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리풀터널
서리풀터널
서울 서초구민이 직접 뽑는 서초 10대 뉴스 1위에 서리풀터널 개통이 선정됐다. 서초구는 올 한해 다양한 사업 중 주민에게 가장 사랑 받은 뉴스를 선정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한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서리풀터널 개통은 42년간 가로막고 있는 정보사부지 문제를 해결해 일궈냈다. 지난 4월 개통한 이후 내방역~강남역 구간 통행 시간이 20분 이상 단축됐다.

 2위는 청담고 이전 유치가 차지했다. 잠원지역에 2023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3위는 서리풀 페스티벌이 선정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축제는 야간음악 퍼레이드와 공연으로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4위는 양재도서관 건립이다. 지난 11월 문을 연 양재도서관은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5위는 서초형 1인가구 프로젝트다. 구는 1인 가구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간병돌봄, 여성안전, 상담 등 생활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서초 반짝반짝 활주로형 횡단보도 서초형 함께 보육 사업 서초의 재해예방 노력 서초대사증후군 10년 연속 최고 수준이 뒤를 이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내준 세금이 헛되이 쓰지 않도록 주민들의 일상을 섬기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