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현(순천) 국회의원, 호남 선거 접고 서울 서초갑으로 도전

이정현(순천) 국회의원, 호남 선거 접고 서울 서초갑으로 도전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9-12-12 18:02
업데이트 2019-12-12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무소속 이정현(순천) 국회의원이 24년 호남에서의 선거를 접고 중앙으로 도전한다. 서울 서초갑이 유력시된다.

이 의원은 12일 순천대 70주년 기념홀에서 가진 의정보고회에서 “순천 시민께 받은 은혜를 큰 정치로 보답하기 위해 순천을 떠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역 구도를 개선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호남에서 24년간 도전해왔다”며 “당선 가능성 0%에서 시작했으나 순천시민 덕에 마침내 성공적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부산과 울산 시장, 경남 지사에 비 자유한국당 후보가 당선 될 정도로 오랜 지역정당 구도에 대 변화가 있었다”며 “이제 지역구도 변화를 넘어 새로운 정치세력화를 위해 중앙으로 진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 다른 도전, 즉 새로운 정치 세력화를 위해 써포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꼭 성공해서 팔마의 고향 순천에 아홉 번째 말(馬)로 돌아오겠다”며 “미련하고 부족한 이정현은 순천시민의 사랑에 운다”고 했다. 그는 “엎드려 큰절로 감사인사를 올리오니 용서하고 받아 달라. 앞으로도 순천시민을 하늘같이 받들고 은혜를 갚겠다”고 고별인사를 했다.

이 의원은 “큰 정치를 하기 위한 출사표를 순천시민에게 올린다”며 “미래세대 정치 세력화를 위해 어떤 험한 길도 마다하지 않겠다. 지켜봐 달라”고도 했다.

이 의원은 1995년도 당시 신한국당 불모지인 광주에서 출마한 이후 지금까지 호남에서만 출마를 고집해왔다. 당선 가능성 0%에서 출마해 총 득표수 720표를 얻으면서도 잇따라 출마해, 2012년 19대 총선에서 광주 서구을에서 39.7%를 얻고도 낙선한 바 있다. 이후 2014년 순천·곡성 보궐선거와 2016년 20대 총선에서 순천에서 마침내 잇달아 두번 당선됐다.

이 의원은 연말까지 순천 지역구에 머물면서 주민들께 감사 작별인사로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전국 조직인 미·생·모(미래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모임)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젊은 전문가들과 함께 새로운 정치세력화의 후원자 역할에 몰두할 예정이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