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닥터바이오핵산, 진짜 핵산 영양제 ‘리보나’ 출시

닥터바이오핵산, 진짜 핵산 영양제 ‘리보나’ 출시

입력 2019-12-12 16:49
업데이트 2019-12-12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닥터바이오핵산은 핵산풍부식품이 아닌 진짜 핵산 원료를 사용해 만들어, 국내 첫 허가를 받은 핵산영양제 ‘리보나(RiboN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간은 태아 때부터 엄마로부터 10개월간 핵산을 공급받고, 계속되는 세포분열을 통해 성장하여 세상에 태어난다. 태어난 이후 20세까지는 왕성한 세포분열이 이뤄지지만, 20세 이후에는 인체 내 핵산 부족으로 노화가 진행되기에 1일 1,200㎎의 RNA핵산 섭취가 필요하다.

또한, 핵산이 아무리 풍부한 식품이나 음식이라도 신체의 간 기능이 쇠퇴했다면 핵산을 합성해 공급하는 양이 줄어들게 되어 핵산의 효능을 기대하기 힘들게 된다. 이와 관련해 학자들은 “간에서 합성된 것과 똑같은 핵산을 복용하게 되면, 간은 핵산을 생산할 필요가 없어져 간이 쉬게 된다”고 전했다.

핵산영양제 ‘리보나(RiboNA)’는 단순히 핵산이 풍부한 식품과 달리 순수 두류(Non-GMO)에서 추출한 RNA 핵산을 펩타이드(뉴클레오타이드)와 결합해 생성된 고분자 합성 폴리펩타이드(폴리뉴클레오타이드) 핵산만을 사용한다.

특히 5‘-리보뉴클레오타이드의 결합체인 리보나는 고순도 식물성 바이오 RNA핵산으로 순도가 90% 이상에 이른다. 이는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어 세포분열을 활성화시키고 인체세포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보나 제품명은 리보뉴클레익엑시드(Ribo Nucleic Acid)의 약자로, RNA라는 의미로 리보(Ribo)와 뉴클리익(N) 엑시드(A)를 의미한다.

한편, ‘닥터바이오핵산’은 국내 최초로 핵산을 도입한 기업으로 2000년부터 미국특허 기술로 35년간 전 세계에 핵산을 공급하고 있는 해외기업과 20여 년의 협업을 진행했으며, 2018년 식약처의 각종 시험을 통과하여 국내에 처음으로 진짜 핵산성분을 들여왔다. 이어 1년여간 연구실험 및 제품개발 과정을 통해 오는 12월 국내 최초로 진짜 고분자 RNA핵산이 들어간 핵산영양제 리보나를 출시했다.
리보나 제품 구매 및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닥터바이오핵산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쇼핑 ’바이오핵산‘, 네이버 카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