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굿네이버스, 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한 ‘2019 아동참여 정책토론회’ 개최

입력 : ㅣ 수정 : 2019-12-12 10:4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9 아동참여 정책토론회 포스터

▲ 2019 아동참여 정책토론회 포스터

서울특별시청(시장 박원순)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이 오는 14일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 창의관 인재홀에서 ‘2019 아동참여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아동·청소년의 참여권 증진과 정치 참여활성화를 위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9 아동참여 정책토론회’는 서울시 내 아동·청소년의 참여적인 사회와 아동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개최된다. 개회식에는 서울특별시 아동정책의결기구 아동의원 대표의 성명서 낭독으로 아동정책 도입의 중요성과 정책 실현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정책의결기구가 도출한 정책을 중심으로 내용의 타당성과 효과성을 평가하고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한다.

이들이 제언하는 정책은 총 12가지로 놀이터와 통학로에서의 권리 침해 상황,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등 각 정당별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당일 토론회를 통해 의제를 발굴하고 내용을 심화할 계획이다. 토론에는 학계 전문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 등 각 분야의 당사자들과 서울특별시 아동정책의결기구가 함께 참여한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이 30주년을 맞는 올해,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해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아동·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한 좋은 변화에 앞장서 굿네이버스의 아동권리 최우선 원칙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