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포즈 내용 방영 부적절” 비판 여론

SBS “금주 방송분·추가 촬영 계획 없어”
가수 김건모(51)의 성폭행 논란이 확산되면서 그의 방송과 공연 활동이 부적절하다는 비판도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그가 출연하는 SBS ‘미운우리새끼’ 측은 11일 “이번 주 방송부터 김건모의 분량이 없으며 추가 촬영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SBS 관계자는 명확하게 하차를 언급하지 않은 채 “법적 공방으로 넘어가는 상황에서 현재 입장을 밝히기는 어렵다”고 했다. 그러나 지난 8일 방송분이 사실상 마지막 방송이 된 셈이다.

김건모 측이 관련 의혹을 강력히 부인하며 강경 대응에 나섰지만 경찰 수사까지 시작되면서 방송사들은 난감한 상황에 놓였었다. 논란이 커지자 MBC 에브리원은 지난 10일 방송된 ‘비디오스타’에서 김건모의 처남인 배우 장희웅의 방송분 중 김건모 관련 이야기를 모두 편집했다.

김건모가 첫 회부터 출연 중인 ‘미운우리새끼’에 대해서도 지난 8일 프러포즈 방송 이후 비판 여론이 높아졌다. 그간 논란이 있던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하차하거나 편집된 것과 비교해 형평성에 맞지 않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앞서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구혜선이 안재현과 불화설에 휘말렸을 때는 관련 내용이 모두 편집된 적이 있다.

김건모 측은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진행 중인 전국 콘서트도 계속한다는 입장이다.

강용석 변호사 등은 지난 6일 유튜브 방송에서 김건모가 2016년 유흥업소 여성 A씨를 성폭행했다는 주장을 제기한 데 이어 9일에는 이 여성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10일에는 김건모에게 폭행 피해를 입었다는 술집 직원의 인터뷰와 의료기록을 공개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