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H, 주거복지장학생 191명·의인상 8명 선정

LH, 주거복지장학생 191명·의인상 8명 선정

강원식 기자
입력 2019-12-10 15:57
업데이트 2019-12-10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입주민 자녀 191명을 선발해 올해 주거복지 장학금 100만원씩 모두 1억 91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LH는 올해 ‘LH 의인상’ 수상자 8명도 선정해 상장과 상금 100만원씩을 수여했다.
이미지 확대
LH 주거복지 장학금 전달식 및 LH 의인상 시상식
LH 주거복지 장학금 전달식 및 LH 의인상 시상식 10일 LH 진주 본사에서 열린 ‘주거복지 장학금 전달식’ 및 ‘제2회 ‘LH 의인상 시상식‘에 참석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거복지 장학금’은 LH가 LH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학습기회를 보장하고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2012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 이어가는 장학사업이다.

올해는 학업우수자 뿐만 아니라 웹툰제작과 예·체능, 용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키우는 특기생도 선발했다.

LH에 따르면 올해까지 모두 1936명의 학생에게 주거복지 장학금으로 22억 50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LH의인상은 임대주택 입주민이나 주거복지 관련 기관 재직자 가운데 남다른 시민의식으로 사회에 모범이 되는 의로운 일이나 선행을 한 사람에게 수여한다. 올해 수상자로는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며 기업이윤 사회 환원을 실천하는 김인기씨와 교육기부활동을 펼치는 연세대 제1호 사회혁신가 윤종환(문헌정보과 4년)군 등 8명이 LH 임직원 전자투표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LH는 이날 경남 LH 진주 본사에서 ‘주거복지 장학금 전달식’과 ‘제2회 LH 의인상 수상식’을 개최했다.

한편 LH는 변창흠 사장이 취임 뒤 ‘LH CEO 장학금’을 조성해 외부강연을 통해 받은 강연료로 3명의 학생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LH CEO 장학생’ 1호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경남 김해외고 3학년 송영준(18) 군이다. LH는 송군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하게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다고 후원 배경을 설명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든든한 후원자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진주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