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규제 전 먼저 잡자... 수도권 비규제지역 아파트 ‘인기’

규제 전 먼저 잡자... 수도권 비규제지역 아파트 ‘인기’

김태이 기자
입력 2019-12-10 11:15
업데이트 2019-12-10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속적인 부동산정책에 부담 없는 비규제지역 아파트로 수요자 몰려

정부가 지속적으로 부동산 규제를 내놓음에 따라 비교적 안정적인 시장 상황을 갖춘 비규제지역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올해 전국 분양시장에서는 청약경쟁률 상위 10곳 중 6곳이 비규제지역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있다 보니, 수요자들이 비교적 내 집 마련이 쉬운 비규제지역 아파트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실제로 비규제지역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이 각각 70%와 60%로 조정대상지역보다 10%씩 높게 적용돼 내 집 마련이 수월하다. 아울러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통장도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실수요자의 부담이 덜하다.

부동산관계자는 “비규제지역은 규제지보다 훨씬 진입장벽이 낮아 분양시장에서 내 집 마련을 목표로 하는 실수요자들이 크게 몰리는 편”이라며 “비규제지역 중에서도 수도권이나 광역시 내에 위치해 입지가 훌륭하며,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은 분양권부터 높은 프리미엄이 붙어 더욱 치열한 경쟁이 벌어진다”라고 말했다.

이에 현대건설과 대우건설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인천시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통장도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실수요자 부담이 덜하며, 5년 이내 아파트 청약 당첨 사실이 있어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은 구도심에 들어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신기시장과 인천남부종합시장, 롯데백화점(인천터미널점) 등 쇼핑시설이 인접하며, 길병원과 인하대병원, 인천시청 등 의료 및 행정기관 등의 접근성도 좋다. 아울러 단지 바로 앞에 주안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인천지하철2호선 시민공원역을 도보 10분 내외로 이용할 수 있는 데다 서울 1호선과 인천지하철2호선 환승역인 주안역도 인접하다. 주안역 이용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 대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좋다. GTX-B노선(예정)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시민공원역에서 2정거정만 지나면 인천시청역에 닿을 수 있어 쉽게 GTX-B노선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