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 의류청정기·건조기, 유럽, 미국매체서 호평

삼성 의류청정기·건조기, 유럽, 미국매체서 호평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19-12-08 16:30
업데이트 2019-12-08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의 세탁기, 건조기, 의류청정기 등 의류 케어 가전들이 차별화된 기술로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잇따라 호평받고 있다.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9’에서 삼성전자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작동법을 주의깊게 듣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9’에서 삼성전자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작동법을 주의깊게 듣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 세탁기는 특히 독일과 미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은 삼성 세탁기(WW81J5436FW)에 95.7점(최고 등급)을 주며 1위로 선정했다. 해당 매체는 삼성 독자 기술인 ‘에코버블’이 구현하는 우수한 세탁력에 더해 물?전기 사용 효율이 좋은 점을 인정해 이 제품을 ‘에너지 위너’로 꼽았다.

미국 IT전문 매체인 디지털트렌드는 ‘최고의 드럼세탁기’와 ‘최고의 전자동세탁기’에 삼성 제품을 선정했다. 최고의 드럼세탁기로 지목된 ‘플렉스워시’는 두 개의 세탁 공간을 갖고 있어 상부 세탁조에서 관리가 까다로운 의류를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미국 제품 리뷰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은 삼성 건조기(DVE45R6100C)를 ‘2019 최고의 건조기’중 하나로 꼽으며 ‘에디터스 초이스’로 분류했다. 이 매체는 삼성 건조기가 표준 건조 모드에서 세탁물을 51분 만에 100% 건조해 평가 모델 중 가장 효율적이라고 짚었다.

정보통신기술(IT) 전문 매체인 씨넷은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를 ‘스마트 기능’과 ‘뛰어난 성능’ 부문에서 ‘최고의 세트’로 선정했다. 영국 유력 소비자 매체인 위치는 내년 영국에 출시 예정인 ‘에어드레서’에 대해 거울처럼 사용할 수 있는 도어와 터치스크린 콘트롤 패널 등의 전반적인 디자인 수준이 높다고 소개했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가 전 세계에서 뛰어난 성능은 물론 혁신성과 디자인까지 종합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류 케어를 편리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