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안양 시민 젖줄 안양천의 비경 모습 드러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양천 사진 공모전 입상작 39점 발표


2019년 안양 사진공모전 대상‘만안교의 밤’


금상 ‘잉어가 노는 안양천’

경기도 안양 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생태하천 안양천은 60만 시민의 오랜 안식처이자 시의 상징이다. 시는 6일 2019년 안양천 사진공모전 입상작 39점을 발표했다.

한때 산업화로 심각하게 오염됐던 안양천. 이젠 맑은 물 생태하천으로 살아나 물고기떼가 놀고 백로 등 다양한 철새들이 날아와 천변을 덮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하천과 사람이 함께하는 안양천 이야기’를 주제로 시가 주최한 사진공모전에는 270여명이 응모해 500여점을 출품했다.

대상은 고진기 씨의 ‘만안교의 밤’이 수상했다. 가로등 켜진 안양천(삼막천) 만안교의 야경이 하천에 반사돼, 옛스런운 다리의 모습이 돋보인다. 만안교는 정조때 축조한 돌다리로 도유형문화재 제38호다. 이어 금상은 진보미 씨의 ‘잉어가 노는 안양천’이 차지했다. 맑은 물에서 노는 잉어떼의 역동적인 모습과 한가롭게 물 위를 유영하는 오리떼가 생태하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냈다.


은상 ‘백로천국’


동상 정진섭 씨의 ‘안개 덮힌 학의천.

은상을 수상한 김성은 씨의 ‘백로천국’은 백로떼들이 안양천에서 노는 아름다운 모습을 포착했다. 이외에도 징검다리에서 사진 찍는 엄마와 딸의 정겨운 모습, 안개로 뒤덮인 학의천의 신비로운 풍경, 학의천의 4계를 담은 오랜 노력끝 태어난 작품 등 다수 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들은 내년 1월 안양천생태이야기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한강 제1지류인 안양천은 경기도 의왕시 지지대 고개에서 발원한다. 군포시를 경유 안양시 도심 중앙을 가로질러 광명, 서울시를 거쳐 한강에 유입되는 도시형 하천이다. 유역면적은 286㎢, 하천연장이 32.5㎞로 비교적 규모가 크다, 학의천, 삼성천, 수암천, 삼막천, 오전천, 산본천 등 크고 작은 지천이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