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매 예방·치료하는 ‘창원치매안심센터’ 개소

치매 예방·치료하는 ‘창원치매안심센터’ 개소

강원식 기자
입력 2019-12-04 16:05
업데이트 2019-12-04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창원시는 치매관리 서비스를 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창원치매안심센터’를 옛 창원보건소 임시청사(성산구 마디미로 73번길 12)에 설치해 4일 개소했다.
이미지 확대
창원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창원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이날 개소식을 갖고 문을 연 창원치매안심센터는 지상 3층 규모(연면적 1048㎡)로 ●상담 및 검진실 ●쉼터 ●가족카페 ●인지체험실 ●프로그램실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치매예방 로봇 ‘실벗’를 비롯해 그룹 인지학습 훈련시스템, 가상현실 인지훈련 장비 등 첨단 스마트 장비들을 활용한 치매예방·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지자극과 신체활동을 동시에 실시할 수 있는 운동 장비들도 갖추고 있다.

창원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작업치료사, 임상심리사 등 치매관련 전문 인력이 근무하며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안심마을·쉼터 운영 등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치료관리비 및 조호물품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지 확대
창원치매안심센터 개소
창원치매안심센터 개소
이날 개소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과 이찬호 창원시의회의장, 치매환자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해 시설을 둘러봤다.

허성무 시장은 “진해와 마산에 이어 창원치매안심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경남 18개 모든 시군에 치매안심센터가 설치돼 체계적인 원스톱 치매통합관리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치매 걱정없이 마음놓고 생활 할 수 있는 창원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