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 올레드 TV, ‘올해의 TV’ 휩쓸었다

LG 올레드 TV, ‘올해의 TV’ 휩쓸었다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12-02 22:54
업데이트 2019-12-03 0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英 주요 매체들 ‘베스트 TV’ 선정

완벽한 블랙 표현·게이밍 성능 극찬
LG “프리미엄 시장 기술 우위 입증”
이미지 확대
LG 올레드 TV가 주요 매체들의 호평에 힘입어 인기다. 최근 연말 쇼핑시즌을 맞아 멕시코시티 샘스클럽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LG TV 구입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 올레드 TV가 주요 매체들의 호평에 힘입어 인기다. 최근 연말 쇼핑시즌을 맞아 멕시코시티 샘스클럽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LG TV 구입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해외에서 LG전자 올레드 TV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해외 주요 매체들이 연말을 앞두고 뽑은 ‘올해 최고의 TV’를 휩쓸고 있다.

LG 올레드 TV(모델명 C9)는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100 제품’ 중 ‘베스트 TV’를 차지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베스트 TV로 LG 올레드 TV를 선정한 USA투데이는 “올레드 TV는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 부드러운 모션,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 색재현 등에서 테스트해 본 제품 중 최고”라고 극찬했다.

전문 매체들의 평가도 후하다. 미국의 영상 분야 전문 매체인 하이데프 다이제스트는 모델명 C9 TV를 올해 베스트 4K TV로 뽑았다. 이 TV는 영국 정보기술(IT) 매체인 트러스티드리뷰 선정 ‘올해의 TV’이기도 하다. 트러스티드리뷰는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올해의 혁신제품으로 정했다.

영국 AV 전문매체인 AV포럼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TV 역시 모델명 C9 TV이다. 이 매체는 특히 LG 올레드 TV가 HDMI 2.1,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기능 등을 갖춰 우수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점을 높게 평가해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세계 최초 8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미래의 TV’,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평가했다. 이 제품은 또 미국 IT 매체인 PC매거진이 선정한 올해 최고 테크 제품 중 최고 하이엔드 TV가 됐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전 세계 주요 업체들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치열한 경쟁을 펴는 가운데 LG가 차별화된 성능으로 기술 우위를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12-03 2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