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능후, 성남시 어린이집 성폭력 의혹 “어른 관점에서 봐선 안 돼”

박능후, 성남시 어린이집 성폭력 의혹 “어른 관점에서 봐선 안 돼”

오세진 기자
입력 2019-12-02 16:42
업데이트 2019-12-02 17: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능후(앞줄 왼쪽 첫 번째) 보건복지부 장관이 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스1
박능후(앞줄 왼쪽 첫 번째) 보건복지부 장관이 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스1
경기 성남의 한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불거진 성추행 의혹 사건에 대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발달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모습일 수 있다”면서 “사실 확인 이후에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대처 방안을) 결정하겠다”고 2일 밝혔다.

이 사건은 아이의 성추행 피해를 호소한 부모의 글을 통해 알려졌다. 이 부모는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려 딸이 성남의 한 어린이집에서 같은 반 또래 아동으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피해아동의 부모는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글을 올려 “만 5세에게는 아무런 법이 적용되지 않아 부모인 저희는 아무 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어 너무도 슬프고 괴로운 마음”이라고 토로했다. 이에 가해자로 지목된 남자아이의 부모는 피해아동 부모를 만나 사과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린이집 퇴소 등 피해자 측이 요구한 사항들을 이행했다고 해명했다.

박능후 장관은 이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성남 어린이집 성폭력 의혹 사건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묻는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의에 “발달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모습일 수 있는데, 과도하게 표출됐을 때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문제가 있다”면서 “어른이 보는 성폭력 관점으로 (이 사건을) 봐서는 안 된다. 사실 확인 이후에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신상진 의원은 “아동의 나이 또래에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선입관을 갖지 말라”면서 “어린이집 원내와 원외, 아파트 등 동네에서 몇차례 이뤄진 심각한 사안임을 이해하고 종합적으로 실태조사를 해달라”고 촉구했다.

성남시도 이 사건과 관련해서 이날 입장문을 통해 “아동, 학부모 및 교직원에게 실효성 있는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위기 시 대응에 대한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