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리뉴 “손흥민 아름다운 크로스는 골의 절반”

모리뉴 “손흥민 아름다운 크로스는 골의 절반”

강국진 기자
입력 2019-12-01 18:22
업데이트 2019-12-02 0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본머스전 2도움… 6경기 연속 포인트

토트넘 리그 첫 연승에 5위 뛰어올라
손흥민 AP 연합뉴스
손흥민
AP 연합뉴스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이 ‘멀티 도움’으로 팀의 시즌 첫 리그 연승에 힘을 더했다.

손흥민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안방경기에서 본머스를 상대로 전반 21분 델리 알리의 선제 골과 후반 24분 무사 시소코의 쐐기 골을 도우며 3-2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해 최근 여섯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도 기록했다. 시즌 공격 포인트는 17개(프리미어리그 4골 6도움, 챔피언스리그 5골 2도움)로 늘어났다.

손흥민은 4-2-3-1 포메이션에서 왼쪽 측면 공격수였지만 적극적인 측면 수비 가담과 폭발적인 측면 쇄도를 보여주며 사실상 윙어와 윙백 두 몫을 해냈다. 빠른 발과 득점력을 겸비한 손흥민이야말로 모리뉴 감독이 선호하는 강력한 역습 전술의 핵심이라는 걸 입증한 한판이었다.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토트넘은 조제 모리뉴 감독 부임 이후 3연승이자 이번 시즌 들어 리그 첫 연승을 거두며 단숨에 5승 5무 4패(승점 20)로 5위로 치고 올라갔다.

토트넘은 전반 초반 본머스의 파상 공세에 시달리며 고전했다. 전반 4분 아르나우트 흐루네벨트, 전반 10분 디에고 리코의 위협적인 슈팅을 골키퍼 파울로 가차니가가 잘 막아내 위기를 넘겼다. 흐름을 바꾼 건 날카로운 침투 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이 보여준 전방 쇄도와 슛이었다. 기세를 올린 토트넘은 2분 뒤 선제골을 넣었다. 이번에도 후방에서 한 번에 길게 넘어온 패스와 손흥민의 연결이 있었다.

손흥민은 후반 24분에는 상대 왼쪽을 파고들면서 알리의 패스를 받아 자로 잰 듯한 크로스를 올리며 세 번째 득점을 배달했다. 모리뉴 감독은 경기를 마친 뒤 열린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이 골은 없었지만 두 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무사 시소코의 골 때) 아름다운 크로스는 골의 절반과도 같았다”며 손흥민을 칭찬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9-12-02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