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화학, 젊은 꿈 키우고 사회적 기업 발굴

LG화학, 젊은 꿈 키우고 사회적 기업 발굴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11-28 22:42
업데이트 2019-11-29 02: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LG화학의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 ‘화학놀이터’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실험에 열중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의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 ‘화학놀이터’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실험에 열중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글로벌 화학기업인 LG화학은 유엔이 정한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와 연계해 청소년 교육과 친환경·에너지 분야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화학놀이터’와 ‘화학캠프’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방향 아래 추진되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청소년 대상 사회 공헌 활동이다. ‘내가 만드는 세상, 재미있는 화학 놀이터’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재미있는 화학실험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5년부터 전국 사업장 근처 중학생을 대상으로 펴는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에는 지금까지 7000여명 이상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LG화학은 2017년부터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10월엔 신학철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임직원과 함께 여의도 밤섬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실시했다. LG화학은 ‘옳은 미래, LG화학이 그리는 Green 세상’이란 명칭으로 임직원 봉사단 ‘그린 메이커’(Green Maker)를 출범하고 매년 4차례에 걸쳐 밤섬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펴고 있다.

LG화학은 공익성 및 지속 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돕기 위해 LG전자와 함께 ‘LG소셜캠퍼스’를 운영한다. 두 회사는 여러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들이 성장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자금 지원, 무이자 대출, 사무공간 대여를 실시하고 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11-29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