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나경원 국가 망신…국가 안위 팔아먹는 매국 세력”

이해찬 “나경원 국가 망신…국가 안위 팔아먹는 매국 세력”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11-28 11:38
업데이트 2019-11-28 1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혁신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1.28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혁신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1.28
연합뉴스
‘美에 총선 전 북미회담 개최 우려’ 나경원 비판
“국민들에 즉각 사과…한국당, 특단 조치하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미국 측에 내년 총선 전 북미 정상회담 개최에 대해 우려를 전달한 것에 대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선거 승리를 위해선 국가 안위도 팔아먹는 매국 세력이 아닌지 묻고 싶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이해찬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혁신특위 회의에서 “기사를 보면서 눈과 귀를 의심했다”면서 “아무리 당리당략을 위해 못할 일이 없는 한국당과 나경원 원내대표라지만, 어떻게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 남북만이 아니라 전 세계가 바라는 한반도 평화까지 위협할 수 있는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 열망인 한반도 평화를 막아서는 일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선거 승리를 위해선 국가 안위도 팔아먹는 매국세력이 아닌지 묻고 싶다”면서 “미국 당국자들에게 그런 말을 했다니 국가적 망신”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나경원 “한국당 황교안 단식 이어간다”
나경원 “한국당 황교안 단식 이어간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오늘부터 우리 한국당에서 이 단식을 이어간다. 또 다른 황교안이 나타날 것”이라며 “불법 패스트트랙의 폭거를 멈추고 공정과 대화의 정치를 복원하라. 칼 내려놓고 대화의 장으로 나오라”고 말했다. 2019.11.28
뉴스1
이어 “나경원 원내대표는 즉각 국민 앞에 사과하고 한국당은 나경원 원내대표에게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며 “할 말이 있고 안 할 말이 있다. 이런 것도 분간 못하는 분이 제1야당의 원내대표라는 것이 부끄럽기 짝이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