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건강 악화 “단백뇨…사람도 못 알아봐”

황교안, 건강 악화 “단백뇨…사람도 못 알아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11-26 23:12
업데이트 2019-11-26 2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작은 목소리로 “아직 더 있어야 한다”

이미지 확대
단식 중인 황교안
단식 중인 황교안 7일째 단식투쟁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청와대 분수대에서 단식 중단을 설득하는 자유한국당 최고위원들을 비롯한 지도부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1.26/뉴스1
나경원 “여당의 성의 있는 태도 없어 답답”
정양석
“문 대통령 와서 통큰 결단 해달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6일 단식 일주일째를 맞아 단백뇨가 나오는 등 건강이 급격히 악화했다고 한국당 최고위원단은 전했다. 이들은 의료진으로부터 병원으로 옮겨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순례 최고위원은 “황 대표는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다. 조금만 혈뇨가 나타나면 어떤 수를 쓰더라도 병원으로 모셔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도읍 대표 비서실장은 “황 대표가 오늘 물을 1ℓ도 못 마셨다. 사람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는 상태”라고 전했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거의 말씀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우리 얘기를 듣는 것도 힘들어하고, 눈만 껌뻑거린다”고 했다. 신보라 최고위원은 “(병원행을) 설득했지만, 본인의 의지가 너무 완강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작은 목소리로 “아직 할 일이 남았다. 아직 더 있어야 한다”며 주위의 입원 권유를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황교안 대표 찾은 한국당 의원들
황교안 대표 찾은 한국당 의원들 7일째 단식투쟁을 이어가고 있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청와대앞 농성장을 찾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의원들이 26일 황 대표와 대화를 하고 있다. 2019.11.26 연합뉴스
나경원 원내대표는 황 대표를 만나고 나서 “병원행을 원하지 않고 계셔 정말 안타깝다”며 “제1야당 대표가 단식하고 계시는데, 여기에 대한 여당의 성의 있는 태도가 전혀 보이지 않는 것이 답답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 텐트에는 이날 오전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의 유승민 의원이 방문, 황 대표가 단식 요구 조건으로 내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들을 국회에서 함께 저지하자며 단식 중단을 권유했다.

한국당은 전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의원이 위로방문하고 나서 오후에 청와대가 텐트를 철거해달라는 입장을 통보한 데 대해 “이렇게까지 해야 하느냐”는 등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텐트를 철거한다고 해도 민심 저항을 막을 수는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렇게 위선적이고 옹졸한 태도를 버리고, 황 대표를 만나 통 큰 결단을 해달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