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면에 대한 관심 증가… 텐마인즈 ‘모션필로우’, CES 2020 혁신상 수상

입력 : ㅣ 수정 : 2019-11-26 10:3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건강은 질 높은 수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잠’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에 건강한 수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점점 증가해 2012년 5000억 원 규모에 불과하던 국내 수면 시장은 현재 3조 원 규모로 단기간에 급성장을 이뤄냈다.

브레오 마사지기로 유명한 (주)텐마인즈의 모션필로우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숙면 니즈를 반영해 탄생했다. 모션필로우 사용만으로 획기적으로 코골이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최근 CES 2020 건강 및 웰빙(health and wellness)부문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2020)을 수상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CES 2020은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로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다.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기술 혁신성 평가를 통해 수여 되는 상으로 텐마인즈 모션필로우는 제품의 획기적인 기능성과 아이디어를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텐마인즈 모션필로우는 수면 중 발생하는 코골이 완화를 목적으로 개발됐다. 모션필로우 베개에는 전기적인 센서나 전자회로가 일절 탑재되지 않아 전자파 발생 이슈가 없는 제품이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진보성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까지 마친 스마트 기기로 또한 미국 FDA 등록도 완료했다.

사용자의 머리 위치와 코골이를 감지하는 베개에 내장된 4개의 에어백이 팽창과 수축의 반복을 통해 사용자의 머리를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수면 자세를 바꿔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전용 앱과 연동해 수면 중 발생한 코골이 현황과 모션필로우 작동 내역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관계자는 “모션필로우는 현재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로부터 판매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코골이로 고민하는 전 세계 모두에게 모션필로우가 해결책이 될 수 있도록 제품을 고도화와 수면과학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텐마인즈 모션필로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