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엠카’ 이어 ‘뮤직뱅크’ 1위… 솔라, 유튜버 제스처 자축

입력 : ㅣ 수정 : 2019-11-22 20:4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마마무 공식 트위터 캡처

▲ 마마무 공식 트위터 캡처

그룹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신곡 ‘힙’(HIP)으로 2번째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마마무는 22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함께 1위 후보에 오른 노을을 제치고 11월 넷째주 1위에 올랐다.

리더 솔라는 “무무(팬덤명)들이랑 같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정규앨범 준비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다. 멤버들도 고생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무무들 사랑한다”는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솔라는 1위 수상 소감을 말한 뒤 들고 있던 트로피 뒤로 한 손을 펼치는 ‘유튜버 제스처’로 재치 있는 세레머니를 선보였다. 유튜브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100만 구독자를 달성한 바 있는 솔라는 최근 KBS2 예능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유튜브 광고 수익으로) 제일 많이 벌었을 때 한 달에 1억 원을 벌었다”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마마무는 방송 후 공식 SNS 계정에 트로피에 트로피와 꽃다발을 든 사진과 함께 “무무들 덕분에 어제 엠카에 이어서 오늘 뮤뱅까지 1위를 했다. 무무들 소리 질러. 오늘도 응원해줘서 고맙고 사랑하고 아프지망고”라는 글을 올리며 또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마마무는 지난 14일 2번째 정규앨범 ‘리얼리티 인 블랙’(reality in BLACK)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힙’은 타인을 의식해서 만드는 멋은 진정한 힙이 아니고,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할 때 자연스럽게 멋이 따라온다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