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동적성학원 목동씨사이트, 2020학년도 한신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 실시

목동적성학원 목동씨사이트, 2020학년도 한신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 실시

입력 2019-11-22 15:51
업데이트 2019-11-22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일정이 마무리에 접어들고 있다. 정시 전형의 경우 12월 4일 수능 성적 통지와 함께 12월 26일부터 원서 지원이 진행되지만, 모든 수시 전형은 12월 9일에 종료된다.

특히 수시 전형 중 적성고사 전형의 경우 11월 23일 고려대(세종)와 24일 가천대, 30일 평택대, 12월 1일 한신대 적성고사 시험만을 남겨두고 있다.

올해의 마지막 적성고사 대학인 한신대는 2020학년도 적성고사 전형을 통해 총 304명의 신입생을 모집, 4,433명이 지원하며 평균 경쟁률 14.58:1을 기록했다. 학과별로 살펴보면, 문과의 경우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가 27.2:1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이어 사회복지학과 23.7:1, 경영학과 22.3:1 등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이과에서는 컴퓨터공학과 24.6:1, 정보통신학부 19.24:1 순으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적성고사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은 12월 1일 실시될 한신대 적성고사를 앞두고 ‘한신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을 오는 24일 개강한다. 한신대를 지원한 수험생 중 일부는 가천대를 함께 지원했다는 점을 고려하여 가천대 적성고사 직후 한신대 특강을 개강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적성고사 대학 중 올해 마지막 시험인 한신대에 많은 수험생들의 수강 신청이 몰릴 것을 대비하여 추가 개강반도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신대는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을 두고 있지 않은 적성고사 대학으로, 올해 적성고사 시험 과목, 출제 유형 등의 시험 방식도 2019학년도 적성고사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목동씨사이트학원에 따르면, 지난해 한신대 적성고사에서 국어는 EBS 수능특강 지문 연계율이 60~70%로 높게 나타났지만, 세부 문항을 보면 국어 기본 지식이 요구되는 문항들이 다수 있었다. 수학의 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난이도로 어렵지 않았으나 한신대 지원 학생들이 중위권, 중하위권임을 고려할 때 핵심 개념 정리와 기본 유형 풀이의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목동씨사이트학원 관계자는 “한신대는 내신 7등급까지 실질 반영비율이 낮으며, 교과별 상위 3과목씩 총 9과목을 적용해 내신 평균 8등급 이내면 적성고사 시험으로 만회할 수 있는 대학”이라며, “특히 수학은 고등 교과과정 범위에서 핵심 개념 위주로 전형적인 유형이 출제되므로 수학에 취약한 학생들도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준비한다면 합격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난이도가 낮다고 하여 합격이 쉽지는 않으므로, 실수를 최소화하고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충분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목동씨사이트는 대입 수시 적성고사만을 연구하고 강의하는 적성 전문학원으로, 한신대 파이널 특강에서는 △핵심 개념 정리 △기출 유형 분석 △EBS 연계 문항 △예상문제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시간관리 모의테스트 및 문제풀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신대는 올해 마지막 적성 시험인 만큼 간절히 합격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합격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적중률 높은 강의와 많은 학습량으로 특강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목동씨사이트학원의 한신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 세부 내용 및 일정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개강반 접수는 전화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