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군 순항훈련전단, 24년 만에 美 노퍽에 입항

해군 순항훈련전단, 24년 만에 美 노퍽에 입항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9-11-22 00:40
업데이트 2019-11-22 0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3일까지 한미 해군 친선활동 펼쳐

이미지 확대
대한민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노퍽에 입항한 가운데 꽃 목걸이를 받은 양민수(오른쪽) 전단장이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노퍽 연합뉴스
대한민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노퍽에 입항한 가운데 꽃 목걸이를 받은 양민수(오른쪽) 전단장이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노퍽 연합뉴스
해군사관학교 74기 사관생도를 포함한 600여명의 장병 및 군무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전단장 양민수 준장)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노퍽에 입항했다. 미 최대 군항인 노퍽항에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들어온 것은 24년 만이다.

순항훈련전단은 이날 한국형 구축함 문무대왕함(DDHⅡ)과 군수지원함인 화천함(AOE)에 승선해 노퍽항에 도착했다. 전단은 이날부터 23일까지 머물면서 다양한 한미 해군 친선 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입항 첫날에는 김득환 워싱턴 총영사를 비롯해 교민, 미 해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무대왕함에서 입항 환영식이 열렸다. 21일에는 미 해군 베인브릿지함 견학, 전단 지휘부의 미 대서양 수상부대 사령관 예방 등을 진행하고 22일에는 위싱턴 한국전 기념공원 참배, 지휘부의 펜타곤 방문 및 미 해군 국제협력단장 면담, 이수혁 주미대사 예방 등이 이뤄진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19-11-22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