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래에셋자산운용, 소·확·투 ‘TIGER 부동산 인프라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소·확·투 ‘TIGER 부동산 인프라 ETF’

최선을 기자
입력 2019-11-21 17:14
업데이트 2019-11-22 0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내놓은 ‘TIGER 부동산 인프라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는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내놓은 ‘TIGER 부동산 인프라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는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저금리 시대에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금융 소비자라면 부동산 상장지수펀드(ETF)를 눈여겨볼 만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내놓은 ‘TIGER 부동산 인프라 고배당 ETF’는 지난 7월 18일 설정 이후 약 넉 달 만에 1100억원이 넘는 자금이 유입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21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상품의 순자산은 지난 14일 기준 1161억원이며, 설정 후 수익률은 11.07%에 달한다. 글로벌 저금리와 경기둔화 우려로 부동산과 인프라, 고배당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TIGER 부동산 인프라 고배당 ETF는 부동산 등에 투자하는 리츠와 사회간접자본(SOC) 건설·개발 사업에 투자하는 인프라 펀드 등에 주로 투자한다. 또 배당 수익률이 높은 주식에 투자해 배당과 자본 차익도 추구한다. 1만원 이하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목돈 없이도 부동산과 인프라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것이다.

양도세나 보유세 걱정 없이 분배금 수익에 대해서는 배당소득세를, 매매 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를 적용받는다. 아울러 유동성이 낮은 실물자산이 아닌 ETF로 주식 시장에서 매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투자할 수 있어 연금 투자자들도 주목할 만한 상품이다.

주요국 상장 리츠의 주식시장 대비 시가총액 비중은 싱가포르 9.4%, 호주 7.0%, 미국 3.1%, 일본 2.2% 등인 데 반해 한국은 아직 0.04% 수준이다. 향후 국내 시장에서 리츠 상장이 활발해질 가능성이 크고, 향후 부동산과 인프라 투자 비중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권오성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상무는 “글로벌 금리가 지속적으로 낮아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실물자산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ETF 상품을 시장에 선보여 투자자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9-11-22 1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