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양시 광양읍, 17개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한 ‘김장 나눔 실천’

광양시 광양읍, 17개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한 ‘김장 나눔 실천’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9-11-20 23:44
업데이트 2019-11-20 2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장 2(두)포기 더 담그기’로 취약계층 가구에 김장 270통 전달

이미지 확대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일 광양읍 17개 사회단체와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 270가구에 김장 270통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의 실천 자리를 가졌다.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각 사회단체 회원 270명이 취약계층 가정에 김장 두 포기를 기부하는 운동에 참여해 온정의 손길을 펼쳤다.

‘김장 2(두)포기 더 담그기’ 나눔 실천은 후원자들이 김장을 할 때 ‘김장 2(두)포기’를 더 담가 전하는 방법이다.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공한 김장 용기에 담아 수혜 가정에 직접 전달하거나 맞춤형 복지팀 또는 자원봉사자를 통해 전달하면 된다.

김장 지원 대상은 독거노인, 장애인, 청·장년 단독가구, 한부모가족, 청소년 등 직접 김장을 담그기 곤란한 취약계층 270가구다. 김장 나눔에 참여한 단체의 위원이나 회원 각 가정에서 김장을 담그면 맞춤형복지팀에서 김장 후원자와 수혜자 간 1대 1 매칭한 수혜 대상자 가정으로 12월중에 전달한다.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김장 2포기를 담을 용기 10ℓ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회원은 “정성과 양념이 듬뿍 담은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김장을 담가 갖다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유관 단체·자원봉사자와 함께 나눔과 봉사로 광양읍이 화합하고,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 읍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 제공한 김장이 겨울나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김장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신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양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