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여행 컨텐츠에 대한 모든 것…제주 네트워크 페스티벌 ‘2019제주 안트레’ 성료

제주여행 컨텐츠에 대한 모든 것…제주 네트워크 페스티벌 ‘2019제주 안트레’ 성료

입력 2019-11-18 14:21
업데이트 2019-11-18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6일 제주여행 컨텐츠에 대한 모든 것을 보여주는 제주 네트워크 페스티벌 ‘2019제주 안트레’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본 행사는 제주 한림읍의 singsingEAT(싱싱잇)에서 진행됐다. 싱싱잇은 오래된 대형창고를 비스트로 펍으로 리사이클한 공간으로, 제주 여행객들이 모이는 베이스캠프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이 날 행사에서도 여행지로서의 제주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편안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2019제주 안트레’는 네트워크 페스티벌 형식으로 꾸며졌다. 다양한 부대행사는 물론 도내외 여행 인플루언서, 제주크리에이터, 여행 관계자 등 150명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 날 사회는 ‘여행에미치다’의 영상PD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영한 PD가 맡아 눈길을 끌었다.

정영한 PD는 행사 1부를 통해 오프닝 타이틀 영상과 개회를 진행했다. 이어 지난 10월 31일 마감된 ‘2019 제주여행 소셜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홍보 수상작 48개 작품을 포함해 공모전 경과보고 영상 등이 함께 소개됐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된 초청 크리에이터 32명 대표가 위촉식에 올랐으며, 공모전 수상자들의 시상식도 이어져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제주빌레앙상블의 ‘제주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과 관련한 제주 이야기’가 진행,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행사 2부에서는 윤자연 크리에이터의 스피치가 이어졌고, 별도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참여자들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관계자는 “제주 안트레가 단순한 수상의 자리가 아닌 제주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컨텐츠를 공유하는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제주의 매력과 문화가 있는 진정성 있는 컨텐츠들이 생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