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석예술대, ‘서초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참여

백석예술대, ‘서초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참여

신성은 기자
입력 2019-11-15 17:02
업데이트 2019-11-15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는 지난 13일 서초구청 앞마당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했다. 백석예술대학교 사회복지학부와 백석봉사센터 학생들의 김장봉사 뿐 만 아니라 재료 등을 후원하며 행사에 적극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초구 새마을부녀회를 중심으로 새마을부녀회원, 협의회원과 백석예술대학교 재학생, 서초구 관내 CJ건설 직원, 코스트코 직원 등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함께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쌀쌀한 이른 아침부터 모여 훈훈한 분위기속에 3,000포기의 배추와 양념으로 김장을 담았다. 본 행사로 마련된 김장김치는 300여 가구의 저소득 홀몸노인,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장애인가정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 내 복지시설 9곳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백석예술대 학생은 “김장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소외 이웃들을 생각하며 봉사를 하고 나니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석예술대학교는 ‘이웃과 함께 하는 대학’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올해로 2년째 서초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활동참여를 이어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