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황인구 서울시의원, 서울시학교안전공제회의 역할 강화 필요성 제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황인구 부위원장이 지난 13일 서울시교육청 교육행정국, 교육시설관리본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2019년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서울시학교안전공제회의 안전사고 예방 및 교육활동 강화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제기됐다.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동4)은 지난 12일(화) 서울시교육청 교육행정국과 서울시학교안전공제회 등을 상대로 진행된 ‘2019년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안전공제회의 안전사고 예방기능 강화 필요성을 제시했다.

황 부위원장은 김형배 서울시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을 대상으로 한 질의에서 “학교안전공제회 직제나 인력, 사업 내용 등을 고려했을 때 학교 안전사고 예방 활동이 거의 전무하다”고 지적하고, “학교 안전사고에 대한 보상과 사후처리에만 집중하지 말고 본래 취지에 따라 학교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업무에도 역량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황 부위원장은 “학교안전공제회의 존재 이유를 고려할 때 안전사고 예방 및 홍보사업의 전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장기적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이 공제 보상을 줄이기 위한 적극적 대응이라는 측면에서 예방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형배 서울시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은 “턱 없이 낮은 공제료, 공제보상 기준 변화로 인한 비용부담 증가, 기금 감소 등에 따라 공제회 운영이 공제사업 중심으로 진행되는 측면이 있다”고 언급하며, “공제회가 사고 예방과 홍보 등의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공감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질의를 마치며 황 부위원장은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는 단순히 구호에만 그칠 것이 아닌 실질적인 학교 안전망 구축과 적극적인 예방활동으로 실현할 수 있다”고 지적하며, “이를 위해 설립된 학교안전공제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