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전자 “써보면 진가 안다”… 지스타에 사상 첫 모바일 부스

LG전자 “써보면 진가 안다”… 지스타에 사상 첫 모바일 부스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11-14 17:44
업데이트 2019-11-15 0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V50S 씽큐’ 설치

“게임별로 개인화된 게임패드 설정 가능
사용자 지적 사항 후속 제품에 반영”
이미지 확대
‘LG 듀얼 스크린으로 실감나는 게임을’
‘LG 듀얼 스크린으로 실감나는 게임을’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개막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LG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LG 듀얼 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LG전자는 LG V50S씽큐, LG 듀얼 스크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전시했다. (LG전자 제공)
“써 보면 안다. 직접 만지게 해 진가를 알리자.”

14~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9’에서 LG전자는 역대 최대 720㎡ 규모 전시장에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인 ‘LG V50S 씽큐’ 150대를 설치했다. 역대 지스타에도 게이밍모니터를 전시하거나 게임사 부스에 제휴 제품으로 스마트폰을 제공해 왔지만, LG전자가 지스타에 모바일 부스를 꾸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는 체험 마케팅을 한 뒤 사용자가 지적한 개선점을 후속 제품에 반영하는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의 도약 기회로 LG전자가 지스타를 선택한 모습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오승진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듀얼스크린 한 면을 게임 패드로 쓰며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기는 단계를 넘어 게임별로 개인화된 게임패드를 설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첫날에만 5만명이 몰려 성황이던 ‘LG V50 씽큐 게임 페스티벌’을 기획했던 오 담당은 “페스티벌 열기를 느낀 뒤 다양한 게임에서 듀얼스크린을 활용할 수 있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면서 “여러 게임사와 협업해 이제 사용자들이 게임별로 고유의 듀얼스크린용 게임패드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부산시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전시장 방문
부산시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전시장 방문 14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의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에 오거돈 부산시장(앞줄 왼쪽)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앞줄 왼쪽 두 번째)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2019.11.14 연합뉴스
이미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런닝맨 히어로즈 등의 게임은 듀얼스크린 전용 게임패드를 채택했다. 듀얼스크린 개발 초기부터 LG전자가 게이머를 공략하는 이유에 대해 오 담당은 “이들은 얼리어답터인 동시에 여러 스마트폰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멀티태스킹 능력이 뛰어나다”면서 “사용자들의 지적을 새겨 개선점을 찾고,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생태계 확장 아이디어도 얻는다”고 했다.

홍희겸 기자 saloo@seoul.co.kr



2019-11-15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