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인삼공사,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서 1위

한국인삼공사,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서 1위

입력 2019-11-14 15:50
업데이트 2019-11-14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한국인삼공사(대표이사 김재수)가 홍삼가공식품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GC인삼공사는 최고 품질의 홍삼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종합 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품질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는 보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 유통, 판매 전 단계마다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료부문의 엄격한 계약재배 관리를 기본으로 제조부문에서는 식품이력관리 등의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제품개발 부문에 있어서는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였다. 또한 R&D 부문의 혁신적 연구개발로 홍삼의 새로운 효능을 지속적으로 입증하는 등 인삼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고객과의 소통도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홍삼제조시설인 충남 부여군 고려인삼창 내 인삼박물관에는 연간 2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 이들에게 대한민국 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실제 제조 현장을 견학할 수 있도록 해 홍삼제품의 제조공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품을 생산, 관리하는 제조부문에서는 현재 GMP, HACCP 인증은 물론이고 ‘FSSC22000’까지 획득함으로써 원료단계에서부터 제품 출하까지 식품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KGC인삼공사의 홍삼 건강식품브랜드 ‘정관장’은 건강식품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바탕으로, ‘명품홍삼’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에 미국,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홍삼의 위상을 전 세계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를 통해 화장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으며, 건강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인 ‘정몰(정관장몰)’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등 사업부문의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홍삼을 체험하고 즐기며 구매도 할 수 있는 신개념 체험형 스토어 ‘라운지 1899’를 서울, 세종, 부산, 광주 등 지역별 주요거점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2030 젊은 층은 물론 외국인에게까지 홍삼의 가치를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통합 VOC 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속하게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분석해 이를 경영활동에 즉시 반영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직원뿐만 아니라 가맹점사업자 및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사전예방차원의 고객만족교육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는 공정거래위원회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서 고객과의 약속을 올바르게 실천할 목적으로 조직운영에 있어서도 고객만족부서를 CEO 직속에 둠으로써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시하는 경영방침을 세웠다. 아울러 현장에서 우수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한 직원을 발굴해 이를 포상하고 공유함으로써 서비스의 진화는 물론 고객중심경영 문화가 전사적인 차원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KGC인삼공사는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인재육성사업과 어린이 복지사업, 상생기반 경영 등을 통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Green경영에도 동참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