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머리에 꼬리 달린 유기견 나르왈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견공”

머리에 꼬리 달린 유기견 나르왈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견공”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1-14 10:15
업데이트 2019-11-14 1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인이 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생후 10주 된 견공이다. 머리 중앙에 꼬리가 달려 있다.

미국 미주리주 맥스 미션이란 구호센터가 보살피고 있는 유기견 ‘나르왈’이다. 버림받은 처지라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하긴 하지만 꼬리가 아무런 통증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제거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진단됐다고 영국 BBC가 13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맥스 미션 센터가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리자 이 단체의 운영을 돕고 싶다는 이들이 잇따라 ‘좋아요’를 누르고 있다.

7년 반 전에 핏불 테리어 ‘맥’을 구조한 인연으로 그 견공의 이름을 따 맥스 미션을 운영하고 있는 로첼레 스테펜은 BBC 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나르왈이 “몇시간을 놀아도 아무런 통증을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녀는 전날 엄니가 하나 뿐인 고래가 수의과를 찾아왔길래 그 고래의 이름을 따 유기견 이름을 나르왈로 붙였다고 페이스북에 털어놓았다.

X레이를 찍어봤더니 진짜 꼬리의 3분의 1 크기인 이 꼬리는 머리 속의 어떤 것과도 연결돼 있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견공”을 만들어주는 것 말고는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는 것으로 판명됐다.

나르왈은 아직 입양할 상태는 아니다. 직원들은 “조금 더 자란 뒤에, 정말로 꼬리가 아무런 방해나 문제가 안 된다는 것을 확신할 때까지” 기르고 싶어 한다고 했다.

아울러 스테펜은 미주리 시골에서는 수백 마리의 견공들이 버려진다고 했다. 또 자신이 운영하는 센터에 오는 유기 동물들은 기형이거나 팔다리가 없거나 심각한 트라우마를 겪거나 “뭔가 커다란” 문제가 있는 동물들이라고 털어놓은 뒤 “그 만큼 특별한 보살핌을 통해 우리가 기회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