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즈니의 굴욕...야심작인 디즈니+ 첫날부터 접속 불량 등 기술 결합 속출

디즈니의 굴욕...야심작인 디즈니+ 첫날부터 접속 불량 등 기술 결합 속출

한준규 기자
입력 2019-11-13 14:58
업데이트 2019-11-13 14: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000여건의 서비스 장애 신고

12일 첫 서비스를 시작한 스트리밍서비스 디즈니+
12일 첫 서비스를 시작한 스트리밍서비스 디즈니+ 디즈니+ 화면 캡처
월트디즈니의 야심작인 온라인 스트리밍서비스 ‘디즈니+’가 서비스 첫날부터 기술적 결함 등이 속출하는 호된 신고식을 치뤘다.

CNBC 등은 12일(현지시간) 디즈니+ 서비스 개시일인 이날 접속 불량 등 기술적 결합이 9000여건 발생했다고 전했다. 가입자들이 일시에 몰리면서 대부분의 결합은 접속 불량이었다. 미국 인터넷 운영중단 보안회사 다운디텍터닷컴에는 이날 오전 9시쯤 접수된 디즈니+ 서비스 중단 신고 건수가 8500여건이었다고 밝혔다.

오류 화면에는 디즈니 만화영화 ‘주먹왕 랄프’의 주인공 ‘랄프’가 와이파이 신호를 잡으려는 모습과 함께 ‘디즈니+에 연결할 수 없다. 디즈니+ 서비스 연결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의 자막이 나타났다. 미키 마우스와 플루토가 우주로 떠나는 외로운 우주 비행사로 그려진 다른 오류 화면도 떴다.

이에 디즈니+ 대변인은 성명에서 “디즈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우리의 예상을 넘었다”면서 “믿을 수 없는 반응에 기쁘지만 현재 발생한 서비스 이용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CNN은 “이날 발생한 기술적 결함은 넷플릭스, 애플 등 미 대기업들이 시간과 돈을 놓고 싸우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경쟁에서 디즈니+가 가장 먼저 풀어야할 과제”라고 지적했다.

디즈니+는 현재 방송되는 프로그램 30편, 이전에 방송된 프로그램 7500편, 영화 500편을 서비스하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신작 디즈니 만화영화, ‘어벤져스: 엔드 게임’ 등 마블 영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제작한 다큐멘터리, TV만화영화 ‘심슨네 가족’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