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체부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

문체부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19-11-11 20:40
업데이트 2019-11-12 03: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한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이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 공익·공공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주간이었던 4월 24일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에서 일반 시민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4차원(4D) 영화관에 입장해 관람석에 앉아 영화 상영을 기다리던 관객들은 극장의 모든 불이 꺼진 뒤에 시각장애인이 비 오는 날 거리를 걸으며 만나는 위험한 상황을 4차원 효과로 간접 체험했다.

시각장애를 경험한 관객들이 잠시 뒤 스크린에 뜬 ‘모두가 차별 없이 문화를 누리는 대한민국, 함께해 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보고 힘찬 박수를 보내는 내용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관객들의 생생한 표정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많은 호응이 잇따랐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올해 26회째로, 11개 부문에서 모두 3000여점이 출품됐다. 공익·공공 부문에서는 기업과 자선단체 등의 광고물 190점이 경쟁을 벌였다. 공익·공공 부문 금상은 세탁특공대, 은상은 세이브더칠드런, 동상은 현대자동차가 받는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9-11-12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