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를 경험한 관객들이 잠시 뒤 스크린에 뜬 ‘모두가 차별 없이 문화를 누리는 대한민국, 함께해 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보고 힘찬 박수를 보내는 내용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관객들의 생생한 표정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많은 호응이 잇따랐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올해 26회째로, 11개 부문에서 모두 3000여점이 출품됐다. 공익·공공 부문에서는 기업과 자선단체 등의 광고물 190점이 경쟁을 벌였다. 공익·공공 부문 금상은 세탁특공대, 은상은 세이브더칠드런, 동상은 현대자동차가 받는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9-11-12 2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