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뮤지컬 ‘원스’의 열세살 배우 로렐 그릭스, 천식으로 짧은 생 마쳐

뮤지컬 ‘원스’의 열세살 배우 로렐 그릭스, 천식으로 짧은 생 마쳐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1-11 13:22
업데이트 2019-11-11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욕 브로드웨이 뮤지컬 ‘원스’에 이방카 역으로 출연해 낯익은 열세 살 배우 로렐 그릭스가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세상을 떠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고인이 천식 발작 끝에 마운트 시나이 병원에로 후송됐지만 의료진은 그녀를 소생시키지 못했다고 할아버지 데이비드 리블린이 10일 일간 뉴욕포스트 등에 털어놓았다. 리블린은 전날에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세상은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싶어했던 진짜 공주를 잃었다”며 “연기란 어릴 적부터의 꿈이 실현되기 시작했고 미래를 위한 큰 계획을 갖고 있었다”고 안타까워했다.

리블린은 나아가 고인의 장례식이 7일 뉴욕의 파크 웨스트 리버사이드에서 진행됐으며 고인의 유해는 뉴 몬트피오레 공동묘지에 안장됐다고 밝혔다.

리블린은 지난 6일 “무거운 심정으로 이 슬픈 소식을 공유하게 됐다. 우리 예쁘고 재능 넘치는 손주딸 로렐 그릭스가 엄청난 천식 발작 끝에 갑자기 세상을 떴다. 마운트 시나이 병원 의료진이 필사적으로 살리려 애썼으나 이제 그녀는 천사와 함께 있다”고 트위터에 적은 일이 있었다.

그릭스는 여섯 살이던 2013년 롭 애시퍼드의 뮤지컬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에 폴리 역으로 출연해 브로드웨이에 데뷔했다. 이 작품에서 스칼랫 요핸슨과 호흡을 맞췄는데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진 않았다. 그녀의 이름을 유명하게 만든 것은 뮤지컬 ‘원스’의 이방카였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17개월 출연했다. 2016년에는 로맨틱 코미디 ‘카페 소사이어티’에서 스티브 카렐, 블레이크 라이블리, 크리스틴 스튜어트 등 쟁쟁한 배우들과 공연했다.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에도 여러 번 출연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