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연리뷰] ‘NO재팬’ 무색한 열기… 日 밴드 ‘세카오와’ 내한

[공연리뷰] ‘NO재팬’ 무색한 열기… 日 밴드 ‘세카오와’ 내한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9-11-04 22:34
업데이트 2019-11-05 0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카이노 오와이 후카세.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세카이노 오와이 후카세.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안녕하세요. 오늘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에서 연 ‘더 컬러스’ 투어를 한국에서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일본 인기 밴드 세카이노 오와리의 멤버 사오리와 DJ 러브는 일본어 발음이 묻어나지만 나름 또박또박 한국어 인사를 건네면서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서 환호를 끌어냈다.

한국팬들을 향한 밴드의 정성은 짤막한 인사에만 그치지 않았다. 공연 중간 토크에서 사오리가 내한공연 소감과 곡 설명 등을 일본어로 말하면 가면을 쓰고 정체를 밝히지 않는 DJ 러브가 이를 한국어로 옮겼다. 장문의 한국어 멘트가 계속 이어지자 관객들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러브 러브”라고 환호했다.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더 컬러스’ 투어 한국 공연에서 일본 밴드와 한국팬들은 이렇게 호흡했다.

세카이노 오와이 사오리.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세카이노 오와이 사오리.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세계의 끝’이라는 뜻의 세카이노 오와리는 2005년 결성해 이듬해 현재의 멤버로 고정된 4인조 밴드다. ‘세카오와’라는 약칭으로도 불린다. 보컬 후카세를 중심으로 기타 등을 다루는 나카진, 피아노를 치는 사오리, 디제잉박스를 주로 사용하지만 이번 투어에서는 드럼을 맡고 있는 DJ 러브로 구성됐다. 인디신에서 출발한 밴드는 일본 최대 규모 공연장 닛산 스타디움 무대에 설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4년 연속 한국을 찾았는데 단독 콘서트는 2년 만이다.

세카이노 오와이 나카진.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세카이노 오와이 나카진.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이들은 인기와 명성에 걸맞은 최고의 라이브 공연으로 한국 팬들을 감동시켰다. 강렬한 붉은 조명 아래에서 화려한 스윙재즈 리듬을 펼친 ‘몬순 나이트’, 담백한 보컬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만든 ‘굿바이’, 나카진의 보컬과 후카세의 경쾌한 랩이 어우러진 ‘푸드’ 등 전혀 다른 색깔의 무대를 넘나들며 잠시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았다. 넓은 공연장을 빈틈없이 채우는 후카세의 보컬을 비롯해 숨소리 하나하나 생생한 멤버들의 목소리는 라이브 공연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보여 주기에 충분했다.

본 공연 14곡이 끝난 뒤 멤버들이 무대 뒤로 완전히 사라지기 전 ‘앙코르’가 터져나왔다. ‘RPG’ 후렴구를 30번가량 반복하면서 세카이노 오와리를 부르는 관객들의 목소리는 조금도 작아질 줄 몰랐다. 무대에 다시 오른 나카진은 한국어로 “감사합니다. 함께 부릅시다”라고 하면서 히트곡 ‘드래건 나이트’ 등을 열창했다.

세카이노 오와이 DJ 러브.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세카이노 오와이 DJ 러브.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한 20대 여성 관객은 “말로 다 할 수 없는 벅찬 공연”이라면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하면서 콘서트에 오는 것도 고민했지만 정치와 문화는 어느 정도 별개라고 생각한다”며 한일 간 문화 교류가 계속되길 희망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2019-11-05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