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독도 헬기 추락 실종자 가족 10여명 1차로 울릉도행

독도 헬기 추락 실종자 가족 10여명 1차로 울릉도행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19-11-01 11:17
업데이트 2019-11-01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일 독도 소방헬기 추락사고 수습 대책본부가 차려진 경북 포항남부소방서, 연합뉴스
1일 독도 소방헬기 추락사고 수습 대책본부가 차려진 경북 포항남부소방서, 연합뉴스
지난 31일 밤 독도 인근 해상에서 추락한 헬기 실종자 가족 10여명이 1일 1차로 울릉도로 향했다.

사고대책본부가 마련된 경북 포항남부소방서에는 이른 아침부터 실종자 가족 20여명이 찾아와 발을 동동구르며 구조 소식을 기다렸다.

이들 가운데 부모 등 19명은 오전 9시 50분 출발한 울릉도행 여객선에 몸을 실었고 나머지 4명은 사고대책본부에 마련된 가족 대기실에 머물러 있다.

대기실에서는 간간이 흐느끼는 소리와 함께 큰 한숨 소리가 새어 나왔다,

앞서 사고대책본부로 달려온 A씨는 침이 바짝 마른 듯 거친 한숨을 내쉬었다.

그리고는 “조카가 중앙119구조단에 갔다고 되게 좋아했어요. 빨리 좀 구해 주세요.”라며 “한 번에 할 수 있으면 구조대원들은 모두 투입해 주세요.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주세요”라며 애타게 호소했다.

그는 “조카가 소방관이라는 자부심으로 열심히 일했어요. 이제 1년 됐습니다. 중앙119구조단에 갔다며 되게 좋아했어요”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사고대책본부에는 실종자 가족 3명 가량이 더 도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사고대책본부에 머물러 있는 가족이 원하면 해경 등에 협조를 얻어 울릉도로 가는 배편을 마련해 줄 계획이다.

사고대책본부 관계자는 “실종자 가족들이 워낙 갑자기 당한 충격적인 일이라서 그런지, 아직 사고 소식을 실감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했다.

포항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