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기영 서울시의원, 청소년 민주시민 아카데미 성과보고회 전문가 패널로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한기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지난 28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재단이 주관한 ‘청소년 민주시민 아카데미 성과보고회’에 전문가 패널로 참석했다.

청소년 민주시민 아카데미는 서울시내 초·중·고·대안 청소년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소양 교육 및 민주적 의사결정 체험 등을 실시하는 교육기관으로 서울소재 33개교, 4개 단체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청소년 민주시민 아카데미 프로그램 소개 및 경고보고, 2019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결과, 교사 간담회를 통한 제안사항 등 그동안 청소년 민주시민 아카데미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문가 패널로 참석한 한기영 시의원은 “지방의회에서 최초로 서울시의회가 청소년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에 서울시 시의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민주주의의 현장인 서울시의회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서울시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이 지난 2015년에 선거권 연령을 20세에서 18세로 하향하면서 우리나라의 선거권 연령은 OECD 국가들 가운데 유일하게 19세 이다. 이제는 우리나라도 청소년의 입장과 견해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통로가 마련돼야 할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제도적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한 의원은 “최근의 연구결과를 보더라도 민주시민 교육은 정치에 대한 지식의 정도를 월등히 높여주고 이러한 지식의 차이가 유권자의 정치적 태도와 정치참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양질의 민주시민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내년에도 청소년 민주시민 아카데미가 더 확대되고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발언을 마쳤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