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윤석열 만난다…31일 반부패정책협의회 주재

문 대통령, 윤석열 만난다…31일 반부패정책협의회 주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10-24 09:31
업데이트 2019-10-24 09: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검찰총장.  서울신문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검찰총장.
서울신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31일 반부패정책협의회를 확대 개편한 ‘공정사회를 향한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직접 주재하고 우리 사회 전반의 공공성 제고 방안을 논의한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 이후 처음으로 공개석상에서 직접 대면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진다.

청와대 관계자는 “31일 대통령이 주재하는 반부패정책협의회가 열릴 예정”이라면서 이번 회의의 명칭에 ‘공정사회’가 붙는 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즉 대통령이 최근 여러 차례 강조해 온 ‘공정’에 초점을 맞춘 반부패 관련 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2017년 9월 26일 첫 회의를 주재한 이래 현재까지 총 4차례의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이 협의회에 ‘공정사회’와 같은 특정 단어가 붙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22일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공정’에 대한 가치를 우리 사회 최우선가치로 두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공정사회를 향한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중심으로 공정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도록 새로운 각오로 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협의회에서 기존에 살폈던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방안뿐만 아니라, 조국 전 장관 자녀 입시 특혜 논란 등 교육 문제와 관련한 공정 강화 방안 검토를 비롯해 사회·교육 전반에 걸쳐 ‘새로운 공정의 가치’를 구축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의회 위원인 윤석열 총장이 문 대통령과 공개석상에서 직접 대면하게 될 것으로 전망돼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오는 25일에는 교육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정시 비중 상향을 포함한 대입제도 개편에 대해 논의한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