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선 “현대차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 될 것”

정의선 “현대차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 될 것”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10-22 17:50
업데이트 2019-10-22 2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직원 1200명과 타운홀 미팅서 밝혀

“미래엔 자동차 50%, 플라잉카가 30%
서비스 포함 앞선 솔루션 내놔야 생존”
이미지 확대
정의선(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이 22일 서울 서초구 현대차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을 마친 뒤 직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정의선(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이 22일 서울 서초구 현대차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을 마친 뒤 직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이 “미래에는 자동차가 50%, 플라잉카라 불리는 개인항공기(PAV)가 30%, 로보틱스(로봇공학)가 20%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22일 서울 서초구 현대차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 1200여명과 ‘함께 만들어 가는 변화’를 주제로 개최한 타운홀 미팅에서 향후 현대차의 방향성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이어 “현대차가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분명하지만 주로 서비스를 하는 회사로 변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현대차를 자동차 제조사에서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로 탈바꿈해 나가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정 수석부회장은 미래 자동차 시장에 대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2500만대 공급과잉”이라고 진단한 뒤 “앞으로 미래 자동차 업계에서 사라지고 없어지는 회사가 많아질 것이기 때문에 그중에서 살아남아 경쟁력을 갖추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차만 잘 만들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비롯해 앞서가는 솔루션을 내놔야 고객이 우리 차를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수석부회장은 평소 강조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의 개념에 대해 “사람을 원하는 곳까지 물리적으로 이동시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일”이라고 정의했다. 이어 “사람과 사람을 시간적, 공간적으로 연결하는 것으로 가상이 아니라 실제로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이 굉장히 중요하다”면서 “사람과 사람이 실제로 만나 대화를 하고 기쁨을 나누는 데 현대차가 큰 공헌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현대차의 신규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향한 진보’의 의미에 대해서도 “사람과 사람을 이동시켜 만나게 해주는 것”이라면서 “지구상의 모든 사람을 위한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했다. 이어 “남들이 못 하는 것을 해내는 것이 나의 꿈”이라면서 “자동차 볼륨으로 1등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기업문화 측면에서 1등이 되는 것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목표”라고 덧붙였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10-23 2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