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명시, 4개 시립도서관 주제별 특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광명시는 4개 시립도서관을 주제별로 특화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2017년부터 하안도서관은 ‘기술과학’ 광명도서관은 ‘철학’ 철산도서관은 ‘예술’ 소하도서관은 ‘자연과학’ 중심으로 특화해 운영 중이다.

시는 이와 함께 하안도서관은 ‘반려동물’ 광명도서관은 ‘시’ 철산도서관은 ‘미디어’ 소하도서관은 ‘청소년’이라는 주제를 추가로 부여해 특성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각 도서관은 주제에 맞는 도서를 집중적으로 구입하고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서관별로 특화된 분야를 위한 특별 공간도 마련해 운영할 방침이다.

시가 시립도서관을 이같이 주제를 정해 특성화하는 것은 도서관별로 해당 주제 관련 분야 도서 등을 집중적으로 구매한 뒤 서로 교환 대출하는 방식으로 도서구입비를 절감하는 것은 물론 해당 분야의 동아리 활동 등을 활성화해 시립도서관을 명실상부한 지역 공동체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