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옹진군, 인천시 최초로 풍수해보험료 지원조례 제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정민 옹진군수가 태풍 링링 피해 현장을 방문해 조속한 복구를 지시하고 있다.(옹진군 제공)

인천 옹진군이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군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천시 최초로 풍수해보험료 지원 조례를 제정한다.

16일 옹진군에 따르면 올 연말까지 풍수해보험료 지원조례 제정을 통해 일반가입자 자부담 비율을 대폭 낮춰 자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아 부담을 느끼는 군민들의 가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풍수해보험은 주택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 지진을 포함한 태풍·집중호우·강풍·풍랑·대설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을 경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 일부(최대 10만원)를 지원하는 정책보험이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풍수해 취약지역의 군민들의 보험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조례 제정을 추진해왔다”면서 “내년부터 보험료를 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풍수해보험은 옹진군민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각 면사무소 또는 군청 행정안전과에 문의하면 된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