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 일본 강타…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내한공연 취소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 일본 강타…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내한공연 취소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9-10-12 13:11
업데이트 2019-10-12 13: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정상급 수준의 오케스트라단 ‘베를린 도이치 심포니’(DSO) 내한 공연이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 영향으로 공연 하루를 앞두고 전격 취소됐다.
태풍 ‘하기비스’ 일본 강타에 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내한 취소. 빈체로 제공
태풍 ‘하기비스’ 일본 강타에 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내한 취소. 빈체로 제공
공연기획사 빈체로는 “오는 13일 예정됐던 DSO 공연이 일본 항공기 결항으로 취소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일본 투어를 한 DSO는 이날 한국으로 넘어올 예정이었지만, 태풍 ‘하기비스’가 일본을 강타하면서 일본에 발이 묶였다.

빈체로 측은 “태풍이 한국 공연에 영향을 미치게 된 점을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티켓은 전액 환불하겠다. 공연을 기다려 주신 관객분들께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1946년 설립된 DSO는 페렌츠 프리차이, 로린 마젤, 리카르도 샤이, 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 투간 소키예프 등 거장 지휘자들이 거쳐 간 명문 악단이다.

1996년, 2015년 두 차례 내한공연에서 인상적인 연주를 펼쳤다. 특히 이번 공연은 2년 전 취임한 악단 역사상 최연소 지휘자 로빈 티치아니(36)가 심포니를 이끌 것으로 예고돼 많은 한국 클래식 팬들이 공연을 기다려왔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