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임 혐의’ 황창규 KT 회장 밤샘 조사…혐의 대체로 부인

‘배임 혐의’ 황창규 KT 회장 밤샘 조사…혐의 대체로 부인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10-12 09:14
업데이트 2019-10-12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력인사 14명 경영고문 위촉해 로비” 고발 당해

이미지 확대
황창규 KT 회장 연합뉴스
황창규 KT 회장
연합뉴스
고액을 들여 경영고문을 위촉한 뒤 각종 로비에 이용한 혐의로 고발당한 황창규 KT 회장이 경찰에 출석해 20시간 넘는 조사를 받았다. 황 회장은 혐의를 대체로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11일 오전 7시 10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 출석한 황 회장은 12일 오전 3시 조사를 마치고 돌아갔다.

배임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황 회장은 조사가 끝난 뒤 ‘어떤 점을 소명했느냐’, ‘의혹을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경찰청을 빠져나갔다.

경찰은 황 회장을 상대로 경영 고문을 위촉한 경위와 이들의 역할을 집중적으로 추궁했다. 황 회장은 자신의 혐의를 대체로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황 회장은 2014년 취임 후 정치권 인사, 군인과 경찰, 고위 공무원 출신 등 14명을 경영 고문으로 위촉해 고액의 급여를 주고 각종 로비에 이들을 활용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올해 3월 황 회장의 업무상 배임과 횡령, 뇌물 등 의혹을 수사해 달라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한 KT 새 노조와 약탈경제반대행동은 횡 회장이 자문료 명목으로 20여억원의 회삿돈을 썼다고 주장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