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검찰, 조국 동생 강제구인…구속심사 진행

[속보]검찰, 조국 동생 강제구인…구속심사 진행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10-08 10:21
업데이트 2019-10-08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허리디스크 수술 이유로 전날 입원

조국 장관 동생, 서울중앙지검 출석
조국 장관 동생, 서울중앙지검 출석 웅동학원 공사대금 채무를 변재하기 위해 위장이혼을 하고 위장소송을 벌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조국 법무부 장관의 동생 조모씨가 조사를 받기 위해 1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2019.10.1
뉴스1
검찰이 웅동학원 채용비리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조국 법무부 장관 동생 조모(53)씨를 8일 오전 강제 구인했다.

조씨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하루 앞둔 전날 허리디스크를 이유로 병원에 입원하면서 변호인을 통해 서울중앙지법에 심문기일 변경신청서를 제출했다.

조씨 측은 “최근 넘어지는 바람에 허리디스크가 악화해 8일 수술을 받기로 했다”며 “수술 후 1~2주간 외출할 수 없다”며 피의자 심문 날짜를 미뤄달라고 요청했다.

조씨의 구속자 피의자 심문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열릴 예정이었다. 법원은 다만 일정을 곧장 변경하지 않고 조씨의 법정 출석 여부를 지켜본 뒤 구속 심사를 할 지 말 지 판단할 예정이었다.

검찰은 심문용으로 미리 받아둔 구인영장을 강제로 집행해 조씨를 법정에 세울 것으로 전해졌다.

조 장관 관련 수사가 장기화되는 것을 피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