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검찰, 마약류 밀반입한 CJ 장남 이선호에 징역 5년 구형

검찰, 마약류 밀반입한 CJ 장남 이선호에 징역 5년 구형

곽혜진 기자
입력 2019-10-07 16:10
업데이트 2019-10-07 16: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현 CJ그룹 회장 장남 이선호씨
이재현 CJ그룹 회장 장남 이선호씨
해외에서 변종 대마를 흡연하고 밀반입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씨에게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7일 인천지법 형사12부(송현경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재판에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한 이씨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이씨가 해외에서 다량의 마약류를 밀반입한 데다 흡연 사실까지 확인돼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이씨는 지난달 1일 오전 4시 55분쯤 미국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변종 마약인 대마오일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 180여개를 밀수입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당시 그는 액상 대마 카트리지 20개와 대마 사탕 37개, 젤리형 대마 130개를 소지하고 있었다.

그는 또 올해 4월 초부터 8월 30일까지 5개월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등지에서 대마 오일 카트리지를 6차례 흡연한 혐의도 받았다.

앞서 이씨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 4명을 선임했다. 김앤장 외 또 다른 법무법인 1곳과 검사장 출신 변호사 등도 별도로 선임했다. 김앤장은 2013년 횡령·배임·조세포탈 혐의로 이씨의 아버지인 이 회장이 구속 기소됐을 때에도 변론을 맡은 바 있다.

이씨는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팀 부장을 거쳐 지난 5월부터는 식품 전략기획 담당을 맡았다.

곽혜진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