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美스탠퍼드대에서 연구활동” 정계복귀설 일축

안철수 “美스탠퍼드대에서 연구활동” 정계복귀설 일축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10-06 11:19
업데이트 2019-10-06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 대비 혁신 현실화 연구 계속할 것”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 연합뉴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 연합뉴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은 6일 트위터에서 “10월 1일부터는 독일을 떠나 미국 스탠퍼드 법대의 ‘법, 과학과 기술 프로그램’에서 방문학자로 연구를 이어가기로 했다”며 “이는 오래전부터 계획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의 이 같은 언급은 최근 자신의 정치 재개가 임박했다는 관측을 부인하는 뉘앙스로 읽힌다.

안 전 의원은 “법과 제도가 과학과 기술의 빠른 발전을 반영하지 못하고 오히려 장애가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를 얼마나 잘 해결하느냐가 미래의 국가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텐데 (미국 스탠퍼드 법대의 이 프로그램은) 이를 연구하는 곳”이라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은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는 치열한 미래 대비 혁신 현장을 다니며 우리의 미래와 먹거리에 대해 고민했다”며 “미국에서는 이런 구상을 현실화하기 위한 법, 제도적 개선과 적용에 대한 연구를 계속 이어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베를린 마라톤과 미래 교육 프로젝트인 ‘러닝 5.0’ 발표로 독일에서 하던 일들을 잘 마무리했다”며 “미국에서도 대학 연구와 미세먼지 프로젝트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은 오는 9일 출간되는 자신의 새 저서와 관련해서는 “독일을 떠나면서 그동안의 삶에 대해 정리하는 의미로 쓴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전 의원은 지난달 30일 ‘안철수, 내가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 출간 소식을 트위터로 알리며 1년 2개월 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재개했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