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의 ‘굿 모링가’ 지역경제 활성화 역할 ‘눈길’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의 ‘굿 모링가’ 지역경제 활성화 역할 ‘눈길’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9-10-03 19:13
업데이트 2019-10-03 19: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순천시 산림특화작물로 지정된 모링가 전남도지사 표창장 수상

이미지 확대
순천시 대표 작물인 모링가나무 재배방법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도지사 표창장을 받은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이 순천 연향3지구에 건강 카페프랜차이즈인 ‘굿모링가’ 본점을 오픈했다.
순천시 대표 작물인 모링가나무 재배방법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도지사 표창장을 받은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이 순천 연향3지구에 건강 카페프랜차이즈인 ‘굿모링가’ 본점을 오픈했다.
순천시 산림특화작물인 ‘모링가’가 지역경제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6년 순천시 산림특화작물 지정과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획득 등 지역 특산물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이 최근 순천 연향3지구에 건강 카페프랜차이즈인 ‘굿모링가’ 본점을 오픈했다.

모링가 메뉴로 개발한 꽃차, 라떼, 스무디, 요커트, 천연농축 쥬스 등 다양한 건강 식품을 맛볼 수 있다.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은 2014년 11월 창립한 이래 4만여 ㏊의 면적에서 순천만 모링가를 비롯한 각종 기능성 작물과 조경수를 재배하고 있다. 지역 최초로 모링가 재배에 성공한 자부심으로 국내 최초 모링가 발효제품과 환, 분말, 차, 비누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올해에도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모링가 차에 비트가 함유된 ‘신선’, 생강이 들어간 ‘굿잠’, 메밀 성분의 ‘미인’ 등을 출시했다. 모링가 블랜딩 차와 휴대가 간편한 모링가 분말 스틱을 만드는 등 소비자들의 기호와 눈높이에 맞는 제품 개발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협동조합은 지난 1월 기후변화 대응 산업화를 위해 순천시 대표 작물인 모링가나무 재배방법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또 지난해 전남도 산림자원연구소와 ‘모링가 재배 기술 및 제품 기술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호 정보 공유 등 협업을 통해 모링가 재배와 제품 개발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신춘호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이사장은 “기적의 나무라 불리는 모링가는 이제 순천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며 “이를 더욱 극대화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오래 전부터 카페프랜차이즈 사업을 기획, 그 결실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신 이사장은 “청정지역인 순천만 일원의 노지에서 친환경적으로 키운 1년생 모링가만을 원료로 ‘굿모링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카페에서도 온 국민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테루아 건강 카페프랜차이즈로서 힘차게 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