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중동·유럽·북미 해외 IR 개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중동·유럽·북미 해외 IR 개최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9-10-02 20:40
업데이트 2019-10-03 0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일부터 중동과 유럽, 북미 지역을 돌며 해외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다.

우리금융그룹에 따르면 손 회장은 북미 지역 연기금을 비롯한 글로벌 대형 투자자들과 유럽, 중동 지역 국부펀드 관계자들을 만난다. 손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의 비(非)은행부문 인수합병(M&A)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자산운용사와 부동산 신탁사를 인수해 우리카드와 우리종금을 자회사로 편입했다. 손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의 실적 개선 기대감과 성장 잠재력을 강조할 계획이다.

손 회장은 지난 5월 글로벌 자산운용사 밀집 지역인 홍콩과 일본에서 IR을 개최해 외국인 지분율을 2% 포인트 이상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자회사인 우리은행이 갖고 있던 우리금융지주 주식 4.0%를 대만 푸본금융그룹에 매각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IR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금융그룹의 안정적인 기초체력(펀더멘털)과 M&A 성과에 따른 향후 비전 등을 공유할 것”이라며 “해외 투자자 지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19-10-03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