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통사고 참사’ 日여성, 재판 도중 남성 스토킹하다 체포

‘교통사고 참사’ 日여성, 재판 도중 남성 스토킹하다 체포

김태균 기자
입력 2019-10-01 11:43
업데이트 2019-10-01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5월 8일 일본 시가현 오쓰시 교차로에서 일어났던 교통사고 현장. 이 사고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16명이 숨지거나 다쳤다. <NHK 화면 캡처>
지난 5월 8일 일본 시가현 오쓰시 교차로에서 일어났던 교통사고 현장. 이 사고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16명이 숨지거나 다쳤다.
어린이집 원아 2명을 숨지게 하고 14명에게 중경상을 입히는 대형 교통사고를 내 일본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던 50대 여성이 사고 3개월여 만에 인터넷 채팅에서 만난 남성에게 스토킹을 한 혐의로 또다시 체포돼 지탄을 받고 있다.

1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시가현 경찰은 지난달 30일 인터넷 메신저 ‘라인’을 통해 알게 된 남성을 지속적으로 괴롭히고 협박해 온 A(53·시가현 오쓰시)씨를 스토커규제법 위반과 협박, 강요미수 등 혐의로 체포했다.

A씨는 지난 8월 27일 라인을 통해 공무원 B(49)씨와 처음 알게 돼 문자 대화를 해 왔으나 어느날 B씨가 연락을 끊자 “라인에서 한 대화내용을 모두 까발리겠다”고 협박했다. 이를 못견딘 B씨가 휴대전화 번호를 바꿔 라인 접속을 완전히 차단하자 그의 직장으로 전화를 해 “인터넷에 (대화 캡처) 사진을 공개하겠다. 둘이서만 얘기를 나누자”고 하는 등 집요하게 치근덕거린 혐의를 받고 있다.

B씨의 신고를 받고 A씨를 소환한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 A씨가 바로 지난 5월 전 일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교차로 어린이 교통사고 치사사건 용의자였던 것. A씨는 5월 8일 오전 오쓰시 한 교차로에서 교통사고를 일으켜 어린이집 원아 2명을 숨지게 하고 다른 원아와 교사 등 14명에게 중경상을 입혀 기소됐다. 부주의하게 우회전을 하다가 다른 차와 충돌하면서 그 차가 때마침 인근 인도에서 줄지어 산책을 하고 있던 어린이집 원아들을 덮치는 원인을 제공했다. 사고 지점은 어린이집에서 200m 정도 떨어진 곳이었다.

애꿎은 어린이들이 목숨을 앗아간 이 사건은 일본 전역에 큰 충격을 주었고 한국 언론에까지 보도가 됐다. A씨는 7월 첫 공판에서 혐의를 인정해 보석으로 풀려난 상태에서 재판을 받아왔다.

A씨가 스토킹으로 다시 체포됐다는 기사에 대해 일본 네티즌들은 “세상을 떠난 아이도 있고 부상 후유증에 시달리는 아이도 있는데도 이 여성은 반성을 전혀 하지 않고 있는 것인가. 처음에는 안됐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제는 전혀 그런 느낌이 없다”, “자책감에 사로잡혀 밥도 못넘기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보석기간 중에 남자나 낚고 있었던 것인가. 직접 관계가 없는 나도 이렇게 화가 나는데 피해자 유족들은 어떨까” 등 분노에 찬 댓글들을 올리고 있다. 일부에서는 “사고 가해자가 된 뒤 정신적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저지른 사건 같은데, 보석으로 풀려나지 않고 차라리 구치소에서 복역을 하고 있는 편이 정신건강에 더 나았을지도 모른다”는 등의 의견도 나오고 있다.

도쿄 김태균 특파원 winds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